Linux/버전관리2009. 5. 25. 13:10

cvs서버 다운로드 : http://www.march-hare.com/cvspro/#downcvsnt

CVSNT 를 사용중 피시를 옮기거나 OS 를 재설치를 할 경우 서버 세팅을 해야하는데 잘 모르시는분들이 많더군요.

 

얼떨결에 OS를 교체하게 되었는데 CVS세팅을 복원시키는것에 대해서 잠시 당황해 했지만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1. 백업해놓은 CVS Repository 폴더를 적당한 위치에 둡니다.

 

2. CVS Control pannel 을 열어서 CVS Repository 위치를 잡아줍니다.

 

3. CVS Repository 의 Name 항목을 기존 항목과 동일하게 잡아줍니다.

 +- Name 이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해당 Repository 를 사용하는 파일이 위치하는 폴더에서 CVS폴(숨겨져있음)을 찾아서 Root 파일을 텍스트에디터로 열어보면 나옵니다.

 

4. 서비스를 재시작하고 접속테스트를 합니다.

 

여기까지 하면 일반적으로 백업해둔 CVS를 복원하는것입니다.

 

* 사용자의 ID 가 변경되었을 경우

 +- 기본적으로 백업 전의 사용자 계정을 똑같이 새로운 피시에 입력해두어야합니다. 비밀번호도 동일하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계정이 입력이 안될경우(저같은경우 새로운 피시의 컴퓨터 이름을 이전의 CVS 아이디로 지정할 경우 윈도우 사용자 계정으로 추가할 수 없음) 가 있습니다.

  +- 프로젝트를 통째로 지우고 CVS에서 새로 생성된 ID 로 다시 Checkout 을 받는 방법

  +- 기존의 프로젝트 폴더에서 검색으로 모든 Root 파일을 찾은 후에 내부에 지정된 아이디를 새로운 아이디로 몽땅 교체하는 방법

 

Posted by 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