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2022. 12. 8. 13:37

 

애플에서 더이상 엔터프라이즈 계정을 만들어 주지 않으려고 한다고 한다.

새로 만들려고 하면 까다로운 조건을 걸어서 포기하게 하고 기존 계정같은 경우도 연장을 잘 안해주려고 한다고 한다.

그에 대한으로 스토어계정으로 등록되지 않은 앱 배포 라는 방식을 제안한다고 한다.

이렇게 등록된 앱은 스토어에 게시되지 않고 검색해도 나오지 않으며 별도로 제공된 링크를 통해서만 설치가 가능하다.

엔터프라이즈 계정은 아무런 제약없이 단말의 모든 기능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고 심사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애플이 허용하지 않는 목적의 앱들도 배포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오남용 사례가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갑자기 엔터프라이즈 계정을 모두 막을수는 없기 때문에 등록되지 않은 앱이라는 단계를 추가하여 내부적으로 링크를 통해서만 배포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시작한것이다.

 

등록되지 않은 앱을 등록하면 스토어앱보다 느슨하게 심사가 이루어진다고 하며 실제로 스토어앱보다 빠르게 심사가 완료되었다.

 

등록되지 않은 앱으로 등록하려면 스토어앱 등록절차대로 진행하여 심사에 제출까지 되어 있어야 한다. 이 상태에서 제출물의 심사 메모 섹션에 등록되지 않은 앱으로 배포해야 하는 이유를 명시하고 앱을 제출한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 참조

 https://developer.apple.com/kr/support/unlisted-app-distribution/ 

Posted by 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