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시스템과 다국어(Unicode)기반 시스템은 무엇이 다를까?

지금까지 사용했던 시스템은 KSC5601기반의 문자집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한글 2350자, 한자 4888자, 특수문자, 히라가나, 카타가나, 러시아어등 일부 다국어만을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프랑스어, 독일어, 중국어간체등의 다국어 사용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하였습니다. UNICODE에서는 이러한 문자표현의 한계를 극봅하고 다양한 언어와 수많은 문자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한글은 11172자, 한자(CJK)는 20902자를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세계 대부분의 언어 즉 그리스어, 라틴계역, 시릴문자, 히브리어, 타이어, 기호문자(symbols), 함수문자(Punctuation), 아랍어등의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다국어를 입력하려면?

다국어 입력기를 설치해야 합니다. 사용하는 OS에 따라 설치방법이 달라집니다. Win2K, XP는 입력기가 운영체제에 내장되어 있어서 입력기 설치가 용이하나 다른 ME, 95, NT등의 OS는 별도의 설치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http://www.microsoft.com/windows/ie/downloads/recommended/ime/install.mspx ) .

입력하고자 하는 다국어 키보드 자판을 모르는 상태에서 입력하려면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는 가상키보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Posted by 삼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좋으면 좋고 싫으면 싫은 거지, 뭐가 이렇게 어렵고 복잡하냐구

    2013.07.17 13:21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