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2017. 6. 8. 13:49


https://android-developers.googleblog.com/2017/05/android-instant-apps-is-open-to-all.html


몇몇 선택된 개발자들에게만 허용되었던 안드로이드 인스탄트앱개발이 드디어 모든 개발자들에게 오픈되었다.


몇몇 선택된 개발자들에게만 허용되었던 안드로이드 인스탄트앱개발이 드디어 모든 개발자들에게 오픈되었다.


올초부터 안드로이드 인스탄트앱을 테스트하기 시작했다. 설치없이 실행가능한 앱이다. 우리 놀라운 개발자커뮤니티에 감사한다. 그들은 수많은 피드백을 우리에게 주었다. 그로 인해 end-to-end 제품경험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오늘 우리는 모든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에게 오픈한다. 누구든 빌드하고 배포할 수 있다. 이미 50여개이상의 새로운 경험을 하는것이 가능하다. HotPads, Jet, 뉴욕타임즈, Vimeo그리고 One Football등이다. 이들은 아주 짧은 기간동안 서비스되고 있지만 아주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준다. 예를 들어 Jet과 HotPads는 두자리수의 주문이 증가했다.


초기파트너들로부터의 피드백은 오늘 제공하게 되는 개발툴을 직접 형성했다. 


인스탄트앱을 개발하려면 먼저 developer.android.com에 들어가서 Android Studio 3.0 preview와 Android Instant Apps SDK를 다운로드하라. 계속해서 단일 코드배이스를 사용하게 될것이다. Android Studio는 필요에 따라 기능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앱을 모듈화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모든 앱들이 다르지만 우리는 초기파트너들과 최종 툴로 인스탄트앱을 개발하는데 보통 4~6주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것을 보았다.


앱을 한번 개발해 놓으면 Play Console는 인스탄트앱의 배포에 대한 지원을 제공한다. 당신은 그저 설치가능한 APK와 함께 인스탄트앱 APK들을 업로드하면 된다.


40개국이상의 최신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계속 인스탄트앱이 증가하고 있다. 그리고 Android O에서 인스탄트앱을 위한 더 향상퇸 런타임 샌드박스, 앱용량 감소를 위한 라이브러리의 공유, 런처통합 지원을 구축했다.


더 알고 싶으면 g.co/instantApps를 방문해라. 이미 "Introduction to Android Instant Apps" 세션을 올려두었고 Google I/O Youtube channel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Posted by 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