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2013. 9. 13. 11:46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windows/apps/hh913756.aspx

윈도우 스토어앱을 위한 푸시서비스에 대한 MS문서 정리임


윈도우푸시서비스는 3rd party개발자가 자신의 클라우스서비스를 통해 토스트, 타일, 뱃지 또는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한다. 

어떻게 동작하나?

다음 그림이 설명하고 있다.

1. 앱이 Notification Client Platform에 푸시채널을 요청한다.

2. Notification Client Platform은 WNS에 새로운 푸시채널을 질의하여 URI형태로 반환한다.

3. 앱은 푸시채널URI를 얻게 된다.

4. 당신의 클라우드서비스에 이 URI를 전달한다. 이 때 보안은 알아서 하길 바란다.

5. 클라우드서비스에서 업데이트내용을 전송하려면 채널URI로 SSL을 통해 HTTP POST request를 수행한다. 이 과정은 인증이 필요하다.

6. WNS는 request를 받아서 해당 디바이스에 전달한다.


이와 같이 안드로이드 GCM이나 애플의 APNS와 동작구조은 대동소이하다.

앱등록 및 클라우드서비스의 credential얻기

WNS로 푸시를 전송하기 전에 앱을 윈도우 스토어 대시보드에 반드시 등록해야 한다. 그러면 클라우드서비스에서 WNS에 인증할때 사용 가능한 credential을 발급해준다. 이 credential은 Package Security Identifier(SID)와 secret Key를 포함한다. https://appdev.microsoft.com/StorePortals/ko-KR/Home/Index?wa=wsignin1.0 <-여기(Windows Store app development)페이지에 가서 Windows Dev Center -> Dashboard에서 이 과정을수행할 수 있다.

앱과 credential은 쌍으로 관리되며 다른 앱에는 사용될 수 없다.
앱 등록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windows/apps/hh465407.aspx <- 여기를 참조.

푸시채널 요청





Posted by 삼스